의사 Q&A
가슴필러 맞은거 말해야되나요?
여우vN4TU
2025.06.13
가슴 상담 알아보고있는데 혹시 어릴때 가슴필러 소량 맞은것도 말해야할까요? 진짜 조금 맞았고 지금 봤을땐 아예 안남은?느낌인데 이것도 얘기해야하는지 갑자기 생각나서 여기에 여쭤봐요!!!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5.06.13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입니다. 먼저 가슴의 필러는 소량일지라도 흔히 얼굴에 맞는 필러와 비교하면 그 양이 꽤 많습니다. 또한 이전에 맞았던 필러의 대부분은 가슴에 넣는 필러로 허가받은 것이 아니고, 다른 부위의 필러를 off-label로 가슴에 넣은 경우 입니다. 최근 보고에 의하면 녹는 필러여도 대량으로 주입된 경우에는 필러주위에 피막을 형성하고 녹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진료할 때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께 필러를 맞은 것을 말씀드리고, 가능하다면 이전 필러 맞은 병원에서 어떤 필러를 얼마나 맞았는지 말씀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는 수술 할때 제거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실제 제거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다 제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고, 가슴 보형물을 넣을 때에는 그 위치와 크기, 그리고 제거시에는 어떻게 복원할 지에 따라서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서 수술의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6.17
당연히 말해주셔야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