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쥬,코안쪽 염증 제거 잘된건가요?

쿼카gLBvu

2025.06.1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후기 사진 5

자가늑(비주,콧등)성형 ,비염 수술 같이 받은지 3개월 지났어요. 수술 후 처음부터 3개월까지 코끝 붉어짐 계속 있었어요. 병원에서는 피부가 얇은데 코를 높여놔서 당겨서 그렇다 그랬습니다. 비염수술 후 비염은 더 심해졌구요. 그런데 수술 후 1개월까지는 아프면 병원에 전화해서 다음날 바로 갈 수있었는데,1개월 지나니, 예약하지 않으면 진료를 볼 수 없다고 해서 코가 붓고 빨개짐이 심해졌어도 긴급상황 아니면 봐줄 수 없다고 예약하면 3주 기다려야해서 예약은 해두고 이비인후과 가서 진료 받고 (비염약 소염제.항생제 )처방 받아서 먹었어요. 성형한 병원에서 받아두었던 항생제랑,소염제도 아플때 마다 먹었구요. 한달 전부터 오른쪽 코 앞 안쪽 점막 부어오르고 하더니 6월7일 토요일 밤 진물이흐르고 ,터졌어요. 주말지나서 성형한 병원 가서 주치의 선생님 말씀 자가늑 만 사용해서 염증이 생길 수가 없다고 버럭 화만 내시더라구요. 진물 나는건 멈춰서 균검사 할 수도 없다고 항생제 시프로,덱사스테로이드 정맥주사로 3일 맞아보자고 해서 3일 맞았어요. 그런데 3일 맞은 후에도 코안쪽 부어오른건 줄어들지 않았어요. 오늘 아침 또 오른쪽 코 안쪽 진물,피가 섞여서 흘러서 놀라서 상담실장 사진,동영상 찍어서 보냈고 병원 가서 선생님 보시고 코 마취하고 안쪽 염증 긁어내고 1바늘 꿰멨어요. 코양쪽 솜으로 막아두고 코 윗부분 테이프 붙여줌 항생제 겐타마이신, 항생제 시프로 정맥주사 맞고왔구요. 비쥬 부분 빨갛고 노랗게 염증있어 보이는데 터진 곳 만 염증 긁어내고 소독하고 왔는데 괜찮을까요? 토요일에 병원 진료 예약 되어있는데 그 이후에도 염증 있으면 자가늑 다 뺀다고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괴롭네요. 코 열어서 앞쪽 부분도 세척하면 괜찮을까요? 구축코 될까 무섭네요. AI 활용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의사 답변

이찬희
이찬희
10년차

서울 잠실

잠실미의원

2025.07.15

답변

안녕하세요^^ 잠실 미클리닉입니다~ 성형외과에 문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더 궁금한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