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톡
연골묶기 제거...도와주세요ㅠㅠ
ooS2oo
2018.04.11
저는 콧대 실리콘 코끝 비중격으로 수술하고 코끝이 너무 딱딱해져서 아프고 불편하고 생각보다 코가 너무 높아졌었어요.. 그리고 다른 무엇보다 심리적 불안감이 너무 컸어요ㅠㅠ 높이가 마음에 안 드니까 더 크게 다가왔던 거 같아요ㅠㅠ 그래서 조기제거했구요! 조기 제거 할 때 코끝에 연골을 묶어두기하고 나왔어요! 비중격까지 제거하면 코끝이 주저앉는다 퍼진다 들린다 이런 말들이 너무 많아서 불안했고 연골묶어두면 덜 퍼진다는 말에 그래야 겠다 생각하고 했어요ㅠㅠ 부작용도 없다고 하시더라구욤! 뭐든 자세히 안 찾아본 제 잘못이 제일 크죠...! 그러고 제거했을 당시에는 코끝이 말랑하더라구요ㅠㅠ 그땐 너무 행복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까 코끝이 다시 딱딱해지고 그래서 뭐지..왜이러지 했는데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점차 풀린다 해서 이건 아무 생각 안 하고 있어요! 근데 찝힌 모양처럼 선이 생기니까 안 그래도 짧은 콘데 완전 돼지상이더라구요...ㅜㅜ 그리고 코끝이 ) 이런 모양으로 떨어져요ㅠ 이건 왜이런지 모르겠어요ㅠㅠ 또 연골묶기를 하면 코가 들린다는 말이 있더라구요ㅠ 제 지금 코가 약간 돼지코가 되어버려서..ㅠㅠ 연골묶기가 이렇게 신경쓰이고 위험한 수술인지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풀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런 건 하나도 몰랐어요ㅠㅠ 말씀도 안 해주셨구.. 제 잘못이 제일 크긴 하지만.. 오른쪽만 더 찝혀 있어서 멀리서 사진찍으면 코가 짝짝이 처럼 보이고 코가 휘어 보여요!ㅜ 화장하면 좀 덜 보이는데 쌩얼로 있으면 잘 보이구요ㅠㅠ 친구들은 코 수술했다는 건 모르는데 살쪘냐고 물어봐요ㅠㅠ 어머니는 다시 건들지마라고 티 안 난다 괜찮다 하시는데 예전 사진이랑 비교해도 그냥 지금 사진만 봐도 코 한 쪽이 찝힌 게 보여요ㅠㅠㅠ 붓기가 빠질수록 더 도드라져 보이는 거 같아요ㅠㅠ 연골묶기는 한달이 지나면 유착되서 풀기 힘들다고 나중에 되도 찝혀있다고 풀꺼면 빨리 풀라는 말이 많던데... 또 코를 열어야 하나 고민이에요.. 병원에선 2번이나 코를 열어서 6개월 뒤에 하라고 하시는데 일단 어떤지 보자고 병원 내원하라고 하시네요!ㅜㅜ 저도 나중에 뺄 수 있다면 6개월 뒤에 할텐데 6개월 뒤면 유착된 거 풀고 그 중간에 연골 넣어서 벌려줘야 한다던데 코에 다른 연골 넣기 싫어요...진짜로...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머니께도 너무 죄송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코가 신경쓰이고 지금 아무것도 손에 안 잡혀요ㅜㅜㅜ
댓글
(14)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