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꽈다다당
2025.06.06
절개쌍꺼풀재수술.절개눈매교정.눈꺼풀지방이식.눈위지방재배치 수술한지 한달 안됏는데요.. 눈매교정이 잘못된건지 눈을 위로뜨면 눈땅김이 너무 심해요.특히나 피곤하고 그럼 더 심하거든요.. 수술이 잘못된건지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이 불편함이 좋어짛까요?? 왼쪽보다 오른쪽이 더 심해요 ㅠㅠㅠㅠ 언제까지 기다려야 불편함이 업을까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10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한 달 이내에는 아직 조직이 회복 중인 시기로, 일시적인 당김이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눈매교정이나 절개를 포함한 복합적인 수술을 받으신 경우라면 근육이나 피부, 지방 등이 자리를 잡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눈을 뜰 때 땅기는 느낌이 한쪽에서 더 심하게 느껴진다면 좌우 회복 속도의 차이나 부기, 근육 긴장도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11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02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강희용 원장 입니다. 경과진료를 보셨을 때 수술해주신 선생님께서 특별히 말씀이 없으셨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쌍거풀 수술 과정에서 조직끼리를 실로 묶어놓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 풀리게 됩니다. 눈매교정도 마찬가지로 조직끼리 실로 묶는 과정이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풀릴 것을 고려하여 경우에 따라 의도적으로 과교정해놓기도 합니다. 환자마다 다르지만 3개월 내로 불편감이 서서히 사라지는 편이며 완전히 자리잡기까지는 6개월 정도를 보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