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부모님 동의
쿼카wfwMC
2025.06.06
안녕하세요 현재 중학교 3학년이고 만 15세 여학생 입니다. 유치원? 정도 때 부터 눈 밑 붉은 다크서클과 약간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 같은게 너무 신경쓰이고 만나는 사람마다 피곤하냐 늦게 잤냐 라고 물어봅니다. 부모님은 맨날 니가 괜히 신경쓰는 거다 별로 안 보인다 라고 하지만 별로 안보이기는 무슨.. 별명이 푸바오,판다 일 정도 입니다. 저는 너무 스트레스 받고 속상한데 부모님 반응을 보니 시술이나 수술이나 절대 반대 하실 것 같네요 부모님이 워낙 보수적이시고 학생은 친구친에서 외박도 안되고, 통금 8시 이런 분이셔서.. 이미 중학교 졸사는 지났지만 고등학교 졸업사진 찍기 전에는 꼭 없애고 싶습니다. 10년 가까이 너무 큰 콤플렉스 였고 고등학교 졸사는 꼭 예쁘게 찍고 싶습니다 컨실러로도 가려지지 않습니다. 눈에 좋다는거는 거의 다 해봤습니다. 묽거나 촉촉한 컨실러는 커버가 안되고 수분이 거의 없는 컬실러는 더 눈 밑을 눈에 띄게 만듭니다. 눈 밑 주름도 심해요ㅠ 부모님 동의 없이는 고등학생 혼자 시술하는게 안 되나요? 부모님 한분만 동의 해도 되나요? 그냥 아 예뻐지고 싶다 이런 마음이 아니라 너무 스트레스고 이것 때문에 사람 눈 마주치기 싫어 고개를 숙이고 다닐 정도 입니다ㅠㅠ 고2나 고3 정도 되어도 성인이 아니면 동의가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시술방법 또는 수술방법, 부작용, 재수술, 비용, 회복기간, 재발, 수술 자국(흉터), 감염등과 나중에 라섹이나 라식을 해도 문제 없을지 궁금합니다. 다른 사람의 수술 후기나 수술 효과도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11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미용 목적의 성형 시술이나 수술을 받을 때 부모님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통상적으로는 부모님 두 분 중 한 분의 동의서와 신분증 사본만으로도 가능하지만, 보호자의 실질적인 보호 권한이나 병원의 방침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인성형외과의원
2025.07.15
안녕하세요. 우아인 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입니다. 아무래도 질문이 많아 답이 안달렸던 것으로 보이는데 우선은 질문에 남겨주신 것과 같이 법적으로 성인 나이가 되기 전까지는 무조건적으로 (부모님)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남겨주신 질문들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어려워 아무래도 답을 드리기가 힘들고 상담 과정 자체는 미성년자분들도 받아보실 수 있고 상담과정에서 남겨주신 질문들에 대한 답을 보다 구체적으로 안내 받으실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