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붓기 정체기

토끼gkA7Q

2025.05.29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자연유착+비절개눈매교정+앞트임을 한지 3주됬습니다! 붓기가 12-13일째부터 계속 똑같이 유지되고 잘 안빠져요ㅠ 약국에서 약도 사먹고 찜질도하고있습니다. 점막들림도 심한것같고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고싶은데 더 얼마나 기다려야하는걸까요? 눈동자도 다 보이지 않아서 붓기같은데 계속 지속되면 소세지눈이되나요? 수술하는 병원에서는 눈 크게 뜨면 안된다고 밑으로만 뜨고다니라하셨습니다 한달동안(흉터커지고 풀릴수잇다교요) 근데 찾아보니 이런말들은 없고 크게 뜨는연습을 해야 오히려 빠진다그래서 그것도 어느게 나은지 걱정입니다ㅠ

의사 답변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5.30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쌍꺼풀 수술(자연유착)과 비절개 눈매교정, 앞트임을 동시에 받으신 지 3주차라면, 아직 회복 중인 시기로 붓기가 남아있는 것은 일반적인 경과입니다. 소세지눈에 대한 우려도 이해되나, 현재는 아직 붓기가 완전히 가라앉지 않은 상태이므로 단정 짓기 어렵습니다. 회복 경과를 꾸준히 관찰하면서 정기적인 경과 확인을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눈을 크게 뜨지 말라는 주의사항은 병원의 수술 방식이나 개인 회복 경과에 따라 지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박유길
박유길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5.06.06

답변

안녕하세요, 박유길 원장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실제 상담처럼 도와드릴게요. 쌍수 후 붓기와 멍이 빠지는 양상은 개인차가 있으며 큰 붓기는 약 1달, 작은 붓기는 3달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자연유착 3주차 치고는 라인이 살짝 높아 보이지만, 피부 상태를 보니 붓기가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이것을 반대로 생각하면 붓기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자연스러워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리 하지 않는 선에서 눈뜨는 연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