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제라인낮추기 기존라인 흰선인 이유
여우1u5NZ
2025.05.25
절제면 다 잘라내는건데 두줄따기도 아니고 절제가 왜 흰선으로 흉이 남는지 궁금합니다 의사선생님이 절제재수술 직전에 저렇게 말씀하셨고 (기존라인은 흰선으로 보이게될거다) 진짜로 수술후에 흰선으로 기존 라인이 보이거든요 우글우글한 박리흉 느낌도없었고 눈이랑 눈썹사이에 이제 손가락 한개도 안드가지는거보면 두줄따기를 한건 절대 아닌거같은데 절제가 왜 흰선으로 흉이 남는지 이게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5.26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절제를 통해 이전 라인을 모두 제거하더라도, 피부의 회복 과정에서 콜라겐 재형성이나 섬유화 반응에 따라 기존 절개 부위가 얇고 흰색의 선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얇거나 반응이 예민한 경우, 흉이 튀지 않더라도 흰선으로 잔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줄 따기를 하지 않았더라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은 수술 방식뿐만 아니라 개인의 피부 상태, 회복 과정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5.27
기존 쌍꺼풀 라인의 흉터가 흰선이라는 뜻인가요? 쌍꺼풀 흉터는 수술 후 초기에는 검붉고 짙은 색을 띄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탈색소가 진행되면서 주변 피부보다 하얗게 바뀌기도 합니다. 쌍꺼풀 흉터만 그런 것이 아니고 다른 흉터들도 비슷한 과정을 거칩니다. "흉터 리모델링"이라고 부르며 이 과정에서 강한 자외선(햇빛)에 노출되면 흉터의 색깔이 옅어지지 않고 진하게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