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한달 후 구축?

쿼카2OtNc

2025.05.2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후기 사진 5
후기 사진 6

코 재수술 38일차 입니다 실리콘 + 기증늑 사용하였는데 수술 직후에 코 끝부분에 상처가 나있었지만 의사선생님께서 별것 아닌거처럼 말씀하셔서 괜찮나보다 하고 지나갔는데, 낫고 있는줄 알았던게 항생제 약을 5일치를 다 먹고 나서부터 동그랗게 빨갛더니 계속 안없어지더라구요. 병원이랑 엄청 멀어서 가지는 못하고 카톡으로 상태를 계속 말씀드렸는데 회복되는 과정이라고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자고만 하더라구요. 너무 걱정되면 이비인후과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아서 먹어도된다해서 처음 3일치, 몇일지나고 5일치. 최근에 한달차에 수술한 병원에가서 다시 5일치 처방. 병원에서는 상태를 보더니 염증은 없고 코 끝을 높여서 못버텨서 싸우고있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니들링? 작은 바늘을 코끝에 여러번 찔러서 피를내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해서 받고 3일 후 현재 입니다. 코 끝이 완전 가라앉았어요. 만져보면 울퉁불퉁 속 안으로 패인게 느껴질 정도 입니다. 병원에 항의 연락은 했구요. 지금 혹시 어떤 상태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수술 후 형식적인 설명만 해주시고 제가 물어보지않으면 설명을 잘 안해주셨어요.. 염증이 없는데 저렇게 코가 무너질 수 있나요? 제가 보기에는 구축같은데 병원에서는 아니라네요.. 계속 믿고 경과를 지켜봤는데 더 이상은 병원을 신뢰할 수가 없어요.. 다른 의사 선생님의 소견이 간절합니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요….

의사 답변

김형중
김형중
29년차

서울 논현

오엘의원

2025.05.23

답변

안녕하세요 코실리프팅전문 이비인후과 전문의 닥터올림 입니다 코수술후 현상태에 대해 고민이시군요 저는 코성형을 오랜기간 해온 전문의 로서 사진상으로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상태에선 염증소견이 약간 있어보이긴 하나 실 모습을 봐야 정확히 말씀드릴수 있을거 같습니다 개인차에 따라 보형물이나 자가연골등이 자리잡는데 시간이 수개월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재수술을 하셨다면 이미 한번 손상되고 흉터가 있는 조직을 다시 절개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라든가 조직의 회복력이 첫수술보다는 더디고 잘 안될수 있습니다 일단 처방약을 드시면서 좀더 경과를 보시고 만약 그래도 상태가 악화된다면 수술하신 원장님과 다시 상담을 하시는게 좋으리라 사료됩니다 좋은 결과 았으시길 바랍니다 논현동 닥터올림이었습니다

오승일 대표
오승일 대표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5.06.18

답변

안녕하세요. 현재의 코끝 피부 상태는 건강하지는 않아보입니다. 아마 이번 수술 전에도, 이전의 수술 때문에 코끝 피부가 얇아져 있거나 부분적인 손상이 있었으리라 짐작이 됩니다. 경과를 잘 관찰하시고, 염증소견이 있다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겠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