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탄력없는가슴

meeyang

2025.05.23


작기도한데 탄력도 쫌 없어서 급 걱정돼서 질문 남겨요! 보형물이 무겁게 들어갈텐데 그러면 너무 안예쁘게 될까요? 막 처진건 아니고 딱봐도 탄력이 살짝 떨어져요 이럴경우엔 탱글한 가슴은 어려울까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5.05.23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입니다. 먼저 가슴에 지방이 없고, 혹은 체중의 변화가 있다면 탄력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이러한 경우에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크게 넣으면 보형물의 윤곽이 드러나고 수술한 티가 너무 나게 되어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합니다. 가슴 보형물이 안쪽에서 지방과 탄력이 없는 피부를 확장시켜 동그랗고 예쁜 모양의 가슴을 만들어 주려면 보형물의 선택과 사이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먼저 보형물은 일어났을 때 아래쪽이 확장되어 커지면서 가슴의 아랫쪽 볼륨이 커지고 모양이 동그랗게 나올 수 있으며, 동시에 형태안정성을 가져서 몸 안에서 울거나 구겨지지 않아야 합니다. 지방이 없는 분들에서는 보형물이 안정적을 위치하지 않는다면 그 보형물이 울어보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이즈가 중요합니다. 가슴의 넓이에 맞게,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보형물의 넓이를 선택해야 하고, 피부의 탄력에 맞게 보형물의 높이와 타입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는 보형물 선택에 있어서 꼭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상담을 통해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예슬
문예슬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5.26

답변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들어가면 볼륨이 살면서 조직이 채워지기 때문에 탄력이 좋아져 보입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