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냥이9reuM
2025.05.21
1년전에 울쎄라 300샷했었을때는 (마취크림 O 붓기도 없고 다운타임이 아~예 없었거든요..... ( 턱라인 ~ 목 , 팔자라인 2부위를 골고루 ) 한달전에 슈링크 유니버스 선타입으로 300샷을 (마취크림 X 턱라인, 팔자라인 으로만 시술을 받았어요 ( 너무 집중적으로 2부위만 한다는 생각이 들긴함 ) 근데 이번에는 붓기가 심하고 , 스킨바를때 톡톡 만지면 피부 안쪽이 멍든것 처럼 아프더라구요 ㅠㅠ 붓기는 1주 전에 빠졌는데 아직도 살짝 아픈데... ●리프테라2를 시술 해도 괜찮을까요 ? ( 한달지났는데 효과가 미비해서요 ㅠㅠ ) ●울쎄라랑 같은고주파, 같은부위, 같은샷수 인데 붓기가 왜이리 차이가 날까요 ...? 오히려 울쎄라가 더 강력할텐데............ ●마취크림 이랑 붓기랑 상관관계가 있나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5.21
우선 울쎄라 했을 때와 슈링크 했을 때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샷수가 분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계자체도 좀 다른 것이 끝에 사용하는 팁이 피부 깊이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샷수는 300이라 할지라도 깊은 곳, 얕은 곳에 대한 팁이 분리되어 있어서 피부가 두꺼운 곳과 얕은 곳에 따라 다르게 바꿔서 사용합니다. 마취연고에 대한 붓기는 마취 연고가 성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으로 피부가 붉게 되거나 붓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8년차
서울 강남역
아이디의원(강남점)
2025.05.22
안녕하세요 같은 시술을 받으셨는데 이번에는 결과가 좀 달라서 많이 놀라셨을꺼 같습니다. 슈링크도 설정에 따라 울쎼라만큼 쎄게 설정할 수도 있으며 시술자에 따라 결과물도 다를 수 있습니다. 원문에서 두군데 너무 집중적으로 쏜 것 같다고 하셨는데 그러할 경우 턱이나 얼굴 시술 부위가 누구한테 맞은 것 처럼 뻐근한 느낌과 붓기도 오래 가실 수 있습니다. 길게는 1달 이상도 지속되기도 합니다. 리프테라는 또 받으셔도 무관합니다. 마취크림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시는 경우 붓기가 생길 수 있으나 그러한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