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수술이 잘된건가요??
kkhag
2025.05.21
안녕하세요 저번주 토요일에 자연유착,눈매교정 했습니다 오른쪽눈은 실이 찝힌? 느낌이 끝까지 잘 가는데 왼쪽은 찝힌느낌이 가다가 중간에 끊기듯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 위로 겹주름이 생겼습니다 원래 쌍커풀이 있는 눈이였고 아직 일주일도 안됐는데 이거 왼쪽 쌍꺼풀 뒷쪽으로 풀린걸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5.21
쌍꺼풀 고정하는 실이 풀렸을 가능성도 있지만 보통 양쪽의 붓기가 다르므로 절개나 매몰의 경우에도 찝힌 정도가 다르게 보일 때가 많습니다. 고정실이 풀렸다면 눈을 떴을 때 쌍꺼풀이 풀어지게 됩니다. 사진상으로 봉합사를 아직 제거 안 한 것으로 보이는데 봉합사 제거시 수술하신 원장님께 경과 체크 해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5.22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자연유착과 눈매교정 수술 후 아직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면, 좌우 눈의 회복 속도나 붓기 양상에 차이가 나타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말씀하신 오른쪽은 실의 유착이 비교적 균일하게 잘 느껴지는 반면, 왼쪽은 중간에 끊기는 느낌이 들고 겹주름이 생겼다고 하셨는데, 이는 현재 붓기나 초기 유착 상태, 조직 반응에 따라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원래 쌍꺼풀이 있던 눈의 경우, 기존 주름과 새로 만든 라인이 겹치면서 이중 주름처럼 보이거나, 좌우 비대칭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유착이 안정되고 붓기가 가라앉으면 개선되는 경우도 있으나, 초기에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