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종아리 보톡스 제대로 주사된 걸까요?

냥이kbLOw

2025.05.11


첫 달에 종아리에 500유닛 턱에 100유닛 (하루에 600 유닛) 맞고 종아리 효과가 정말 하나도 나타나지않아 한달 뒤 200유닛을 추가로 주사하였습니다. 총 700유닛 맞았고 지금은 첫 주사 이후 2달이 지났는데 여전히 효과는 없고 조이는 느낌과 뻐근한 느낌이 없어요. 주사 맞을때도 그런 느낌이 안들었습니다. 내성이 생겼다기에는 턱 보톡스는 효과가 있고, 아무리 생각해도 지방층에 보톡스를 놓아서 효과가 없는 거 같은데 보톡스를 더 맞아도 되는 걸까요? 내성이 생길까봐 걱정됩니다. 또 제가 이번에 처음 맞는 것이 아닌 4년 전 600유닛 , 3년전 400유닛 맞았었는데 그때는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몇년 사이에 갑자기 보톡스가 안맞는 체질이 되지는 않았을텐데 순전히 병원에서 잘 못 놓았기 때문이 아닌가싶습니다. 결론은 1. 하루에 600유닛을 놓은 피부과가 잘못한건 아닌지? 2. 효과가 없는 이유가 지방층에 주사를 하였기 때문이 아닌지? 3. 지금 추가로 보톡스를 더 맞아도 될지? 입니다.

의사 답변

문예슬
문예슬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5.26

답변

일부 지방층에 놓았다고 하더라도 주위로 퍼지면서 근육도 영향을 받기는 합니다. 이렇게 글로 느낌이나 효과가 없다고 말씀하시는 것 만으로는 잘못 놓았다고 확실하게 말씀 드릴 수는 없습니다ㅠㅠ 효과가 정 없다면 추가로 조금 더 맞아볼 수는 있겠습니다 ^^

박민성
박민성
8년차

서울 강남역

아이디의원(강남점)

2025.05.29

답변

안녕하세요 이번에 종아리 보톡스 맞으셨는데 효과가 적으셔서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1) 보톡스 시술이 잘못되었을 가능성은 굉장 히 적습니다. 2) 지방층에 주사를 하여도 약물이 근육층까지 퍼지기 때문에 효과가 없지 않습니다. 3) 두 달이 지난 시점에서 종아리에 또 다시 보톡스를 맞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본문에서도 말씀하셨듯이 많은 양을 자주 주사할수록 내성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최소 4달, 환자 분 같은 경우는 많은 양을 주사하였기 때문에 반년 정도 지난 후에 시술을 다시하는 것을 권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