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연유착 실 비침보여요 ㅠㅠ
쿠미타
2025.05.10
한글자인 압구정 대형 성형외과에서 수술한지 1년 조금 지났습니다 자연유착으로 받고, 한쪽 눈만 교정으로 2번정도 더 수술했어요 전부 위 병원에서 했구요 눈에 살이 있긴한데 피부가 얇은? 편이라고 유착해도 된대서 유착으로 한거였구요 지금 눈에 너무 만족하는데, 얼마전에 알았는데 눈을 감으면 미세하게 검은빛의 실이 비춰보입니다 많이는 안보이지만 눈꺼풀을 아래로 살짝 당기면 살짝 선명하게 매몰 선이 보입니다 ㅠ 한 1미리 정도요 (확대한 사진 첨부해요) 지금 눈 너무 만족스럽고 눈으로만 배드에 3번이나 누웠어서… 눈 또 건드리고 싶지 않은데,,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걸까요…?ㅠㅠ 주변이랑 병원에 물어봤을 땐 튀어나온 거 아님 괜찮을 것 같은데 내원해야 알것같다고하시고…. 수술해주신 원장님은 다른 병원 가셨대서 ㅠㅠ 모르는 분이 봐주신대서 잘 못가겠어요 제가 걱정되는건 실이 튀어나올까와 재수술이 필요한지 입니다… 제발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5.26
실이 비쳐보이는 것 만으로는 굳이 재수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실이 가끔 밖으로 노출되기도 하고, 그냥 이 상태로 계속 지내시기도 합니다. 실이 노출되면 제거해야 하지만, 비쳐 보이는 것으로 재수술은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안녕하세요 첨부하신 사진상으로 봤을때는 재수술을 안하셔도 될 것 같다는 소견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