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과 쌍커풀 재수술 중 고민
냥동댕동
2025.05.10
11년 전 여름에 절개 눈매교정+앞트임하고 이듬해 봄에 오른쪽 눈만 매몰로 재수술했습니다 그런데 재수술한 라인이 기존과 달라서 겹주름이 생기고 눈매교정을 했는데도 여전히 이마 힘으로 눈을 뜨고 있어서 고민입니다 이마거상을 하면 이마로 눈뜨는게 개선된다는데 맞나요? 눈썹과 눈 사이가 좁고 눈썹 비대칭도 있어서 이마거상을 하는게 맞을지, 쌍커풀 풀림과 흉터 때문에 쌍커풀 재수술을 다시 찾는 게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이마거상 후에 쌍커풀 수술을 다시 할 수도 있을까요?
의사 답변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21성형외과의원
2025.05.12
안녕하세요. 이원 대표원장입니다😊 눈썹과 눈 사이가 좁고 눈썹 비대칭이 있다면 이마거상으로 접근하는게 맞습니다. 다만 눈매가 얼마나 약한 상태인지 파악이 우선이 될 것 같습니다. 눈매교정 효과가 미비할 것 같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이마 거상을 한 경우 더 졸려 보이고 쌍꺼풀만 두꺼워지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재수술로 눈매 교정이 더 될 가능성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마 거상과의 조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편하게 내원상담 먼저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5.14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 근육의 사용을 줄여주고 눈썹의 위치를 교정해줌으로써 이마로 눈을 뜨는 습관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썹과 눈 사이 간격이 좁거나 눈썹의 좌우 비대칭이 있는 경우, 이마거상술이 적절한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눈 주변 근육의 기능 문제라면 눈매교정술이나 다른 수술이 적합할 수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과의 정밀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