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10년 후 부작용이요ㅜㅜ
여우eltHj
2025.05.07
코재수술한지 10년 정도 되었고 얼마 전부터 코밑에 염증이 생겨서 코를 자주 풀어서 헐었구나 생각했는데 계속해서 여드름처럼 생기길래 만졌더니 너무 아파서 오늘 짰더니 사진처럼 투명 의료용 실이 나오더라구요. 수술 병원은 부산이라 당장 서울에서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은데 대부분 코수술을 전제로만 상담을 받아서 어느 병원에 뭐라고 찾아가야 할지 난감합니다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11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30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강희용 원장 입니다. 코 수술 후 염증 의심 소견이 보인다고 말씀하시고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사진만 가지고는 염증의 정도 및 추후 계획을 세우긴 어렵습니다. 튀어나온 실은 제거하면 되지만 해당 부위에 발생한 염증이 보존적 치료만으로 해결 가능한 것인지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지 판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5.07.09
안녕하세요. 저 하얀게 아직 피부에 노출되어있나요? 비흡수성 (안녹는)봉합사인지, 보형물인지, 혹은 연골인지 확인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너무 늦지않게 진료 및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