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줄기세포 지방이식
갱쥐WG15e
2025.05.05
줄기세포 얼굴 지방이식 했는데 여드름은 아닌 거 같은데 붉은 반점이 생겼어요 괜찮은건가요? 시간 지나면 사라진다고 하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의사 답변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21성형외과의원
2025.05.07
안녕하세요:) 21성형외과 이원 대표원장입니다. 지방이식 후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겼다면, 대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이 체내에서 흡수되거나 정착되는 과정 중에 지방성분(fat oil)이 유출되면서 피부 표면에 유분기가 많아지고, 이로 인해 피부 자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민감한 피부나 지방이 표층에 조금 얕게 위치한 경우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보통 지방성분에 의한 염증 반응 또는 자극성 접촉피부염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반점이 단순한 유분 자극인지, 피부염 또는 초기 감염에 의한 염증반응인지 감별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지방이식 수술을 받은 병원에 조속히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적절한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5.16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윤태경입니다 어떤 시술이든 직후에 피부가 올라오거나 뭐가 나는 등의 트러블 생길 수 있습니다 시행한 병원 의견 듣고 그에 따르는 것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