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재재수술
하잇티
2025.05.02
쌍꺼풀 수술을 처음 했다가 풀었는데 마음에 안들어서 다른병원에서 다시 재수술을 했습니다 둘다 매몰로 찝었어요 처음 썽꺼풀 수술했던 라인으로 다시 수술을 하고 싶은데 라인을 비슷하게 잡는다고 완전 똑같진 않겠지만 결과가 더 안좋을까요? 지금 쌍꺼풀 라인보다는 그래도 처음 쌍꺼풀라인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전문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현재 쌍꺼풀을 풀고 재수술을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안풀고 6개월 기다리고 수술해도 좋을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5.08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이전 라인을 최대한 비슷하게 맞출 수는 있지만, 두 번의 매몰법을 받으셨기 때문에 조직 유착 정도나 흉터 조직의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쌍꺼풀을 풀고 재수술을 진행할지, 아니면 그대로 두고 6개월 정도 기다릴지는 현재 조직 상태와 흉터의 안정화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부위의 부기와 조직이 완전히 안정화된 후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예후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현재 눈 상태를 직접 확인한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이를 통해 보다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5.28
조직에 계속 상처를 줄 수록 회복력도 떨어지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가 점점 힘이 들긴 합니다만, 쌍꺼풀은 디자인 저긴 측면이 크기때문에 처음 쌍꺼풀에 가까운 라인을 디자인해서 잡으면 똑같진 않아도 비슷하게는 될거에요. 풀고 재수술할지 그냥 6개월 후 재수술 할지는 상태를 봐야 알 수 있는데, 보통 높이는 건 그냥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낮추는 건 풀고 재수술하거나, 절개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