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4번째 쌍수 재수술 소세지

냥이T764z

2025.04.29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눈 지방이 많아 쳐저서 해결하러 갔더니 쌍수를 추천해서 했습니다만 왼쪽은 괜찮은데 오른쪽이 눈이 소세지가 되었습니다 왼쪽보다 시작점이 눈앞머리에 가깝게 붙어있고 경사도도 더 심하게 절개되었으며 눈끝부분은 더 길게 절개하지 않고 짧은것 같은데, 의사는 괜찮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아 결국 우측만 재수술을 했습니다. (수술 중 실밥을 상처에 두고 꿰매서 일주일간 제대로 눈도 못뜨고 병원에 문의했으나 괜찮다고 하더니 나중에 지나서 실밥 있다고 마취해서 꺼냈어요.) 그래도 소세지가 해결되지 않아 이번이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양쪽 맞춰 재수술을 했습니다. (우측눈은 눈썹 아래에서 절개해 당겨서 눈 지방 쳐진거 해결보겠다길레 그래라 했더니 결국 안하고 마무리) 소위말하는 두줄따기이고 3개월 지났으나 이전 라인으로 눈이 떠집니다. 아직도 처음에 말한 소세지는 해결이 안되었고 눈끝쳐짐 심해서 이사한테 지난번 말한것도 해결 안해주고 이제 어쩔거냐니까 대뜸 지금 수술하고 가실래요? 했습니다. 어이가 없었으나 약속 잡고 나중에 하자 하고 나왔는데요, 이번엔 우측 끝만 라인 높여준다 합니다. 왼쪽처럼 라인을 오른쪽 끝에도 조금 우측에서 끝날 수 있도록 하고 싶은데 라인을 높이는 것이 그 말일까요? 병원 옮기는 것도 고려 하고 있습니다만 수술을 또 하는 것도 이제 무섭습니다. 옮긴 곳이 데이터가 없는 상태니 더 실패할까봐서요. 그리고 건드리면 한 달씩은 고생을 해야 되니 그것 또한 곤욕스럽습니다. 눈은 사람을 보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고 인상을 크게 줍니다. 수술 전 인상은 선해보였으나 너무 기가 쎄보여 면접에서 떨어질 정도입니다...어찌하는 것이 최선일까요? 제일 위 사진부터 수술 전, 두번째부터 수술 후 왼쪽. 오른쪽 네번째는 오른쪽 눈인데 눈이 안으로 저렇게 말려서 뒤집힙니다... 뒤집히면 아파요.

의사 답변

이찬희
이찬희
10년차

서울 잠실

잠실미의원

2025.07.15

답변

안녕하세요^^ 잠실 미클리닉입니다~ 성형문의는 성형외과로 문의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