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라인비대칭)
bbkkbk
2025.04.29
쌍꺼풀 수술 후 라인 대칭이 안 맞아서 고민입니다. 물론 붓기 차이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생각하고 기다리기에는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보통 붓기로 인한 비대칭일 경우, 수술 직후에 가장 증상이 심하고 붓기가 빠질수록 개선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저는 오히려 붓기가 빠지면서 라인 비대칭이 더 확실해 보이는 것 같아요. 또한, 현재의 눈 감은 사진을 보면 절개선의 모양을 통해 디자인 차이를 더 정확히 볼 수가 있는데요. 특히 라인 시작점을 보면 왼쪽은 몽고주름보다 아래에서 라인이 시작되고 오른쪽은 몽고주름과 이어지는 높이에서 라인이 시작되고 있어요. 따라서 단순히 붓기로 인한 비대칭이라기보다는 양쪽 눈의 디자인 차이로 인해 왼쪽은 인라인, 오른쪽은 인아웃라인으로 보이는 비대칭이 생긴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나요? 라인 비대칭이 맞다면 조기교정의 골든타임은 언제까지인가요? 유착이 형성되고 나면 절개한 부분이 굳어지고 나면 6개월 이후부터 교정할 수 있다고 해서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29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직후에는 붓기나 멍 등으로 인해 라인 비대칭이 심해 보일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자연스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아직 조직이 완전히 자리를 잡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확정적으로 단정짓기는 어려우며 조기 교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수술 후 1~3개월 사이에 붓기가 대부분 빠지면서 비교적 빠른 시기에 가벼운 수정이 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착이 어느 정도 형성된 이후에는, 말씀하신 대로 보통 수술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시점에 재교정하는 것을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5.26
붓기가 빠져도, 안쪽 조직의 흉살이 생기면서 비대칭이 심해졌다가 나빠졌다가 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금보다 비대칭 정도가 덜할 것으로 보여서, 이번 경우는 조기교정 보다는 6개월을 기다리셨다가 교정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조기 교정은 보통 눈매교정 비대칭 등에서 많이 시행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