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눈 성형
이뻐지고싶다구
2025.04.26
코 수술 하고 며칠 정도 있다가 눈 성형 할 수 있나여? 일주일, 이주일 간격도 가능할까여!?
의사 답변

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21성형외과의원
2025.04.26
안녕하세요. 21성형외과 박종현 원장입니다. 눈 수술은 아무래도 붓기에 민감한 수술이라, 코 수술 후 바로 진행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범위가 넓은 코수술을 받으신 경우에는 부기와 염증 반응이 얼굴 중심부까지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눈 성형 결과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종류의 코 수술을 하셨는지, 그리고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눈 수술이 쌍꺼풀만 하는지, 눈매교정이나 앞트임·뒤트임까지 포함하는지에 따라 적정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개인마다 붓기나 회복 속도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점은 경과를 보면서 판단하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가능하면 수술 간 텀을 최소 6주 이상 두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6주 정도 지나야 얼굴 중심부 부기와 조직 염증이 많이 가라앉아, 눈 성형을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4.26
눈수술 종류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코수술 후 테이핑을 보통 일주일 후에 제거하게 되며 2주 정도 후에 어느 정도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2주후면 쌍꺼풀이나 뒤트임은 가능한데 앞트임이나 눈밑 수술은 붓기를 보고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