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토끼ImnYP

2025.04.24


후기 사진 1

안녕하세요 28살 여자입니다 제가 요즘들어 어릴때부터 눈두덩이 지방이 정말 많은편이에요 학생때 쌍커풀 생기고 싶어서 인위적으로 만들고 다니다가 20살쯤? 부터 안하기시작해서 현재 제 눈이 손을 안대도 쌍커풀 라인은 선명하게 있는편인데 피부가 늘어진것과 눈두덩이 지방이 많아서 처진게 커서 눈뜨고 감을때가 무거운느낌을 많이 받아요 눈이 건조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눈커풀만 무거운느낌이 드는건 아니고 눈 밑부분도 뭔가 묵직한 느낌이 들고 눈 마사지를 해도 그때뿐이고 너무 스트레스네요 ㅠㅠ 안검하수도 은근 심한편이라 눈뜨는힘이 현저히 약해진게 저 스스로도 느낄정도로 심해요 ㅠㅠ 사진은 정면에서 봤을때 붓기가 어느정도 빠진 상태에서 찍은거라 잘 모를수도 있을거같긴 해요 요즘 들어서 성형고민이 너무 드네요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25

답변

라인을 다시 잡아야 합니다. 눈두덩이 지방도 많고, 피부도 많이 처져있어보입니다. 말씀하시는 것처럼 눈뜨는 힘이 많이 작습니다. 눈매교정이 필요해보입니다. 수술 방법은 절개/비절개가 있지만, 절개로 해야하며, 그 이유는 1. 눈매교정을 많이 해줘야하기 때문에, 2. 피부절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3. 지방제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절개쌍수+눈매교정+지방제거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문예슬
문예슬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4.28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문예슬입니다. 눈두덩이 지방량으로 고민이 되신다면 지방 제거와 더불어 라인이 선명할 수 있도록 쌍꺼풀 수술+눈매교정을 함께 받아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환자 분께서 원하시는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담당의와 상담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댓글

(5)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