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5개월 전쯤 뒷트임했는데
갱쥐qu1VY
2025.04.24
눈꼬리 뒷쪽이 이렇게 됐어요ㅠㅠ 이렇게 들뜸이 있고 그림으로 표시해논 것 처럼 아랫라인 모양이 완만한 곡선이 아니고 휘어진 물결??? 처럼 되는건 이유가 뭘까요..? 뒷트임하면서 조직손상돼서 그렇다는 말도 있는데 어떻게 재수술을 해야 저부분이 전처럼 자연스럽고 동그랗게 올라가게 될까요? 무조건 복원수술 해야하나요!? 아니면 골막고정 실만 풀어도 나아질 수 있을까요? 마지막사진이 수술 전 눈이에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2025.04.24
1. 눈꼬리 골막고정에서 원칙적으로 안구와 눈꺼풀은 밀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눈꼬리가 살짝 들떠 보입니다. 2. 눈꼬리가 내려간 만큼 아래눈꺼풀의 뒷부분도 적절히 내려가 주어야 둥그런 느낌이 됩니다. 위의 두 사항 모두 조직손상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1번 문제는 골막고정을 조금 더 깊게 (안구와 밀착되도록) 하여 2번 문제는 밑트임 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5.04.26
안녕하세요 뒤트임이 과교정이 된 듯 보여집니다. 그리고 골막고정이 잘 안되었거나 너무 바깥쪽으로 고정이 되어 안구 결막과 검판이 부착되지 못하고 들뜬 형태로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과교정 된만큼만 복원을 하는 게 좋을 것이고 복원을 하면서 골막재고정을 통해 들뜸 현상을 개선시켜야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