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성형 상담 후 고민
나도숨좀쉬자
2025.04.21
안녕하세요. 몽고주름 안구돌출+눈두덩이살+눈두덩이피부늘어짐 쌍커풀라인 먹혀서 답답함이 고민 지금보다 크고 시원한 눈을 원함(인아웃) 오늘 두 곳 상담 다녀왔어요 A병원 자연유착 윗트임(몽고주름 개선불가 쌍커풀라인 보이게 하는정도) 뒤트임 밑트임 눈밑지는 선택사항 나중에 해도 된다고함 B병원 내시경 이마거상(매몰이나 절개하면 소세지 가능성과 눈썹과 눈 사이가 좁아서 권유) 트임한적없으나 몽고주름이 심해서 트임복원으로 해야함 뒤트임 밑트임 눈밑지는 선택사항 나중에 해도 된다고함 어떤 방법이 좋을지 모르겠어요ㅜㅜ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22
안녕하세요? 유니크성형외과 김현석입니다. 원장님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뒤밑트임: 이미 충분히 터져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흉터도 많이 보일 수 있는 눈이고, 삼백안이 될겁니다. 2. 앞트임: 눈앞꼬리 모양이 갈고리 모양입니다. 몽고주름을 제거하면 갈고리 모양이 더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누호 노출정도나 앞머리 갈고리 모양이 적당하다고 생각되어 굳이 앞트임을 안하시거나 윗트임정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복원을 하게되면 갈고리 모양은 다소 호전됩니다만, 눈앞머리가 답답해보일 수 있습니다. 3. 라인: 지금보다 라인을 더 올린다고 소세지가 되려면 많이 올려야하는데, 소세지 전까지 올리는데는 큰 문제 없어보입니다. 4. 지방: 지방제거를 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5. 눈매교정은 괜찮아보입니다. 6. 현 사진상에서는 눈밑지는 심하지 않아보입니다. 결론: 자연유착 쌍꺼풀 라인 살짝 올리면서 지방제거 + 윗트임이나 앞트임복원살짝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5.28
눈과 눈썹 사이가 가까우시고, 눈꺼풀 피부 늘어짐이 좀 있으셔서 심리적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내시경 이마거상술이 가장 좋겠습니다. 뒤트임 밑트임은 눈꼬리 올라간 게 고민 포인트라면 도움이 되고, 눈꼬리에 크게 신경 안 쓰이시면 필수는 아니겠네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