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타코야끼소녀
2025.04.16
1,2번째가 눈을 가장 편하게 떴을 때고 3번째가 평소에 눈 뜨는 거, 4번째가 눈을 가장 크게 뜰 때에요. 이마 힘으로 눈을 뜨는 거 같고 안검하수가 있는 거 같다고 예상 중이에요. 눈이 너무 작아서 성형을 하고 싶은데 뭘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쌍커풀을 만들면 눈이 너무 부담스럽고 부리부리 해보여요 왜 이런가요? 쌍수 트임 등 저에게 적합한 성형을 찾아주세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4.16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올려놓은 사진만으로는 안검하수가 있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 가성안검하수라고 해서 피부가 속눈썹을 덮고 있는 상태에서는 눈뜨는 힘을 정확히 보기가 어려우며 앞의 사진에서는 정면보다 약간 상방을 주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쌍꺼풀의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 받아보면 본인한테 맞는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쌍꺼풀이 커서 부리부리해보이는 경우에는 얇은 쌍꺼풀을 잡아 눈을 덮고 있는 피부를 살짝 올려주면 속눈썹라인이 보이면서 눈이 또렷해집니다. 트임의 필요성이나 정도는 원하는 쌍꺼풀의 모양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병원에서 직접 상담받아보세요.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17
쌍꺼풀 수술하시면 피부가 걷히면서 눈의 세로 길이가 더 커질겁니다. 편안하게 뜰때의 눈모양이 졸린 느낌이기 때문에 눈뜨는 근육을 살짝 묶어서 눈을 좀더 선명하게 뜨도록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수술 후 이마로 눈뜨는 경향이나 증상이 많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겹주름이 있으셔서 절개로 하는게 예쁠 것으로 보이나, 라인을 잡아보고 가능할 시 비절개로도 가능합니다. 안검하수를 교정해야기에 눈매교정을 추가로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눈의 가로길이는 상대적으로 기셔서 트임은 굳이 필요해보이지 않습니다. 추천라인은 인아웃-세미아웃 추천드립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상담 시 예상 눈모양/ 추천 수술 방법 보여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