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 지방이식 후 띠처럼 생김
lecec
2025.04.15
눈밑 지방이식 후 눈물고랑쪽만 살짝 하얗게 비추면서 띠처럼 볼록해요 무표정이면 미세하게 볼록한정도로 보이긴한데 웃으면 사진처럼 애교살이 두 개가 생기는 상태입니다ㅠ 수술한 병원에선 기다리라고만 하고..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어떤 방법으로 없애는게 제일 좋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1번째 사진이 살짝 눈웃음 지었을 때 2번째 무표정 3번째 컨실러로 가리고 살짝 눈웃음 지었을 때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4.16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눈밑 지방이식은 목적에 따라 이식하는 깊이를 다르게 하여 이식을 합니다. 사진상에서 튀어나오는 부위는 눈물고랑 보다는 위쪽으로 보이며 웃을 때와 무표정일 때 모양이 다르다면 안륜근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륜근은 하안검 피부와 붙어있으며 웃을 때 수축하면서 피부를 볼록하게 만듭니다. 안륜근과 피부사이는 공간이 작아서 이 부분에 지방을 넣기는 쉽지 않습니다. 현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웃을 때 튀어나오는 부위에 보톡스를 소량 맞아보고 경과를 체크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17
결국 기존 눈밑지방의 재배치가 필요합니다. 꺼진 부위를 지방으로 채웠지만, 눈밑의 지방주머니는 재배치되지 않은 채 그대로 자리해있습니다. 결국 눈밑지방주머니를 아래로 재배치를 해야 눈밑이 평평해집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