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갱쥐c1HEi
2025.04.14
안녕하세요ㅜ 눈 재수술 상담을 세곳 다녀왔는데 두곳은 자연유착 추천해주시고 마지막 한곳이 이마거상 추천해주샸습니다. 라인은 있지만 눈커풀 살에 뒤덮여 속쌍처럼 보이고 눈썹과 눈 사이거리가 살짝 좁은편이라 이마거상 먼저 하는게 맞다고 하셨는데, 거상이 생각보다 큰 수술이고 부작용이 커서 고민이 되는데 그래도 이마거상을 먼저 하는게 좋을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4.14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사진이 부분만 나온 사진이어서 상담이 제한됩니다만 두 군데에서 자연 유착을 추천해주었다면 아마 쌍꺼풀 라인을 높였을 때 눈꺼풀이 겉어 올려져 라인이 더 잘 보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쌍꺼풀 라인 위로 피부가 처졌을 때 처진 피부를 올리는 방법은 라인 자체를 약간 올리는 쌍꺼풀수술, 처진 피부를 잘라내는 절개쌍꺼풀, 눈썹을 당기는 이마거상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마거상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상태에서 쌍꺼풀 라인을 살짝 올렸을 때 개선 효과가 있다면 이 방법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14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말씀해주신 상황을 보면, 눈꺼풀 피부가 처지면서 쌍꺼풀 라인이 덜 보이고, 눈썹과 눈 사이 거리도 좁은 편이라면 이마거상을 통해 눈썹 위치를 높이는 방법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마거상은 눈 주변의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 눈매를 더 또렷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수술 중 하나이며, 자연유착 방식의 쌍꺼풀 재수술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나, 현재 눈꺼풀의 피부 두께, 처짐 정도, 근육의 힘 등에 따라 수술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눈썹 사이거리가 살짝 좁은편이라면 이마거상술 먼저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