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매교정,상하안검,안검내반
설산탄
2025.04.12
청소년기부터 위에 속눈썹 찌름으로 20살에 매몰 수술했는데 16년이 흐른 지금 세월이 흘러 처져서 그런건지 오른쪽 눈부터 시작해서 양쪽다 윗속눈썹이 자꾸 안구를 찌르더니 아래 속눈썹도 자꾸 안구를 찔러서 자다가도 자주 깹니다 너무 아프고 잠도 못자고 스트레스네요.. 위에 속눈썹이 찌를때는 속눈썹 연장으로 살았는데 아래까지 이러니 도저히 이제 속눈썹 연장도 귀찮고 수면의 질이 너무 낮아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작년 건강검진때 시력도 양쪽 시력이 2도수 차이나길래 수술마음 먹었네요.. 이마와 미간에 주름이 생길정도로 눈의근육이 아닌 이마근육으로 눈을 뜨게되기도 합니다 어떤 수술이 필요할까요 보험처리 되는 성형외과도 알고싶어요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12
기존 매몰 쌍꺼풀이 풀리셨거나 라인을 낮게 잡은 상태에서 피부가 처지면서 발생한 증상입니다. 쌍꺼풀 수술을 다시해야하며, 절개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처진피부가 있으며, 눈뜨는 근육을 묶는 눈매교정을 해야하며, 안검내반을 교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성형외과는 미용수술로 들어가기 때문에 보험처리는 아마 힘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인 잡으면 드라마틱하게 예뻐지실 것 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16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상안검의 처짐과 함께 안검내반(속눈썹이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 안구를 찌르는 현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에 시행한 매몰 쌍꺼풀 수술 이후 시간이 흐르며 피부가 처지고 근육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이러한 현상이 심화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나타나는 현상들을 개선하기 위해 고려해볼 수 있는 수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매교정술,하안검 성형술 및 안검내반 교정술입니다. 보험 처리 가능한 부분은 시야 방해나 안검내반 등 기능적 문제가 명확히 진단될 경우,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한 수술도 있으며, 특히 안검내반 교정술은 대부분의 경우 보험 적용 대상입니다. 다만, 각 병원마다 적용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청구 가능한 진료 경험이 있는 성형외과나 안과를 통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