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부분절개 한 실이 튀어나오는건가요
민설0326
2025.04.10
부분절개와 눈매교정 한지 6개월입니다 부분절개 한부분이 튀어나왔는데 왜이런건가요 ㅠㅠ 눈에 불편함은 없어요 이틀 정도 됫는데 걱정이되네여 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11
실 가능도 있지만, 실밥으로 인한 봉입낭종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술 받으신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16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부위에 변화가 생기면 누구나 걱정이 되실 수 있습니다. 부분절개와 눈매교정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절개 부위가 튀어나온 느낌이 생겼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상생활 중 무의식적으로 문지르거나 압력이 가해졌을 때 조직이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일시적인 부기나 돌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계속 지속되거나 점점 커진다면, 드물게 피지낭종, 봉합사 과민반응, 또는 국소 감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눈에 불편함이 없고 아직 이틀 정도 된 상황이라면 며칠간 관찰해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며, 변화가 계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