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좁쌀 생기는 이유와 치료
새빨간립스틱
2025.04.09
안녕하세요 32세여성이고 중건성피부를 가졌어요 불과 2년전만 해도 여드름 하나도 안났고 피부가 엄청 좋았는데 요새 한 두 개씩 좁쌀이 계속 나네요... 각질제거와 보습도 잘하는 편인데 왜 그럴까요? 치료를 어떻게 하면 좋을꺼요
의사 답변

6년차
2025.05.26
피부의 컨디션 및 건조, 각질 등이 원인으로 생각되며 필링등의 각질케어 및 피부 정상화를 위한 스킨부스터 ( 물광, 리쥬란, 엑소좀 등 ) 및 니들RF ( 포텐자 ) 를 추천 드립니다 .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디피부과의원
2025.08.13
안녕하세요, 김윤지 원장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지 분비량이 줄어도, 각질 탈락 주기가 불규칙해지면 모공이 쉽게 막혀 좁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면 패턴 변화, 생리 주기 등 호르몬 변동이 미세하게 피부 상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아하, 바하 병원에서는 약한 필링이나 아쿠아필 등으로 모공 속 갈질과 노폐문 제거로 관리하셔도 좋습니다. 유분보다는 수분위주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충분한 수면과 더불어 당분과 유제품 과다 섭취도 줄이시면서 생활 습관도 같이 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스킨부스터나 물광주사 시술도 병행하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