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처진 눈 어떤 수술을 해야할까요?
카타차파마나
2025.04.07
눈꺼풀이 쌍커풀 라인을 덮어서 7개월 전에 상안검 수술 했습니다. 쌍커풀 라인을 덮지 않아 그 부분은 만족하는데 동그라미 친 저 부분 눈 끝 부분이 처져서 세모눈? 처럼 되는게 너무 스트레스예요 ㅠ 눈썹과 눈 사이 간격도 넒고 눈도 쳐지니... 처지지 않고 또렷한 눈을 가지고 싶은데 트임을 해야하는 건지 쌍커풀 라인을 새로 해야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4.08
또렷한 눈, 즉 검은 눈동자 사이즈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라인 문제가 아니라 눈매교정을 하셔야 합니다. 눈매교정은 눈뜨는 근육을 묶는 것으로 쌍꺼풀 수술을 다시해야합니다. 가쪽의 처진 피부만 제거를 원하신다면 눈썹하 거상술을 통해 그쪽 부분에 피부만 더 추가로 절제해주는 방법을 선택하거나 상안검 수술을 다시 진행하여 처진 피부를 추가로 제거해주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공간성형외과의원
2025.04.08
안녕하세요. 공간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입니다. 육안적으로확인하였을때는 말씀주신 증상이 잘 확인되지는 않습니다만, 뒤쪽의 라인 주변이 덮히는 모양이라면 확인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라인을 다시 교정해주거나, 덮힌 피부를 조금 제거하는 방법 등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내원하여 체크해본다면 더 자세한 설명이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