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부분절개 부분 염증
토끼H3Njm
2025.04.06
재쌍수한지 2달되었습니다. 부분절개한 라인을 손으로 만지면 콩알처럼 멍울(?)이 작게 만져지는데 염증인가요? 아니면 지켜봐야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4.0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수술 후 2개월 정도라면 아직 절개선의 흉터가 단단하게 뭉쳐져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경과하면 단단한 부분은 부드럽게 풀립니다. 다만 시간이 경과해도 만져지는 경우는 실의 매듭이 만져지는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단지 만져지는 것 자체는 괜찮으나 그 부위가 붓거나 붉은 염증기가 생기는지는 경과 체크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4.0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문예슬입니다. 해당 부분은 염증이라기 보다는, 쌍꺼풀 수술로 인한 '흉살' 증상으로 여겨집니다. 흉살은 시술이나 수술 후 피부 밑 조직이 아무는 과정에서 미세 순환 장애가 발생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4~6개월 후에 자연적으로 좋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당 증상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수술 받으신 의료기관에 문의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