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실리콘만 남겨둬도되나요?
토끼ZsAGH
2025.04.02
작년 코수술하고 코끝에 이물감및 너무높여놔서 통증으로 실리콘만 남기고 코끝에넣은 연골 비중격연장 지지대 다 제거하러 합니다. 혹시 실리콘만 남겨도되나요??? 그리고 코끝이 마니들릴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4.02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원장입니다. 수술 전에 코가 들린 형태였다면 비중격 연장 지지대 제거 시 원래 형태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중격 연장이 단순 높이만 높이는 목적이었다면 연골을 제거했다고 코끝이 들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실리콘을 남겨 놓을 경우 콧대에 비해 코끝이 낮아 보일 수는 있어 보형물의 높이도 함께 조정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4.04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윤태경 대표원장입니다 비중격 연장술을 시행한 코라면 그 연장술 지지대를 전부 다 제거하고 실리콘만 들어가 있는 경우 모양이 내려앉아서 코가 길게 쳐져보일 수 있어서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다만 정확한 답변은 CT찍고 직접 코 상태 보고 말씀드릴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건 내원하시어 상담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