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윗트임 조금만 할 수 있나요
lilyll
2025.03.31
병원 6,7군데 돌았는데 다 눈 사이도 멀고 원하는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서는 앞트임,윗트임을 해야한다는데요. 누호가 많이 보이는게 싫고 자연스러웠으면 좋겠는데 제가 봐도 트임을 안할 수는 없는 눈이더라구요. 0.5~0.8mm정도로 해서 자연스럽게 하고싶은데 그정도 해도 티가 날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3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쌍꺼풀의 안쪽 라인이 잘 보이길 원하는 경우는 몽고 주름의 방향을 수평으로 바꾸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이 없어서 정확히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0.5~0.8mm 정도로 앞트임을 했을 때는 원하는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누호가 보이는 것보다 쌍꺼풀 라인의 모양이나 풀어지지 않도록 몽고 주름이 밑으로 당기는 힘을 줄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5.04.01
안녕하세요 1mm도 못트는데 효과가 눈에 띨리도 티가 날리도 만무하겠죠. 최소한 1-2mm정도는 트여야 전후차이가 날 것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