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주사 부작용??
비ㄹ
2025.03.30
난생처음 윤곽주사라는 걸 맞았습니다 스테로이드 없는 걸로 2회 결제해서 한방에 맞았구요 의사선생님이 턱 위쪽으로 맞게되면 나이들어보일거라고 하셔서 턱 아래 이중턱쪽과 사각턱부분 아래에만 맞았습니다 금요일 오후에 맞았고 1번 사진은 그 후 이틀뒤인 일요일 아침에 찍은 사진인데요.. 일요일 아침인 오늘 확인해보니 그냥 다물고있어도 턱이 울퉁불퉁한거에요?ㅜㅜ 원래는 턱에 힘주지 않는 이상 저렇게 호두가 안 생겼는데 .. (2번 사진은 윤곽주사 맞기 전 ) 이거 윤곽주사 부작용일까요?ㅜ 시술했던 피부과에 연락해야할까요? .. 아니면 그냥 기다려야할까요.. 이거 부작용 맞을까요.. ? 시술 할때도 얼굴 자체에 살이 많진 않다고 하긴 하셨거든요 ..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ㅠ 시간 지나면 돌아오니까 그냥 시간이 약일까요 아니면 자갈턱보톡스 맞아야할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3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말씀하신 부위는 턱끝 근육이 피부에 붙어있는 부위이며 입술을 다물 때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근육입니다.(입주변에 힘을 완전히 빼는 경우 입술이 5mm정도 벌어지는 것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진 상에는 입술이 닫혀진 모습으로 의식하지 않더라도 약간 힘을 주고 있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일반적으로 근육에 의한 증상은 자갈턱 보톡스를 맞고 호전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시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