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필러시술후 항생제 복용중 알러지
냥딩이
2025.03.29
턱끝필러하고 처방 항생제 1일치 먹었는데, 전신이 점점 붓네요. 아침엔 눈이 못 뜰 정도로 부었어요... 항생제 알러지 증상같은데 항생제 복용을 중단해야할까요? 아니면 회복을 위해서 이틀치 마저 먹어야 되나요?ㅠㅠ
의사 답변

10년차
2025.03.30
나이나 부위나 용량, 시술 당시 상황 등에 따라 다르지만 필러 후 항생제 처방은 보통 필수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항생제에 대한 알러지가 있다면 즉시 중단 후 다른 종류의 항생제를 처방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므로 시술 받은 병원에 내원하여 다른 종류의 항생제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3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일반적으로 필러 시술 후 먹게 되는 약 중 알레르기를 잘 일으키는 약은 항생제 및 진통 소염제 입니다. 처방약에 이 두가지가 모두 들어있을 수도 있고 항생제만 들어있을 수도 있는데 약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이라면 약을 끊고 증상이 좋아지는지 경과 관찰이 필요합니다. 알레르기 증상이라면 두드러기, 가려움증, 입술부종, 호흡기 부종 등의 증상이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