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 쌍수 재수술
냥이IRUam
2025.03.28
절개 쌍수 오래됐는데 이런 상태입니다. 앞쪽 라인도 어색하고 가운데쪽 점막도 들려 있어요. 소세지같구요ㅠ 근데 병원에서는 원래 그렇다네요. 재수술 가능한가요? 라인 낮추고 자연스러워질 수 있나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28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점막 들림은 사진이 흐려서 정확히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대체적으로 속눈썹의 방향은 아래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점막이 들리는 경우 속눈썹이 상방으로 올라가는데 사진 좌측에 보이는 속눈썹 중 일부는 원래 속눈썹 라인 상방에서 나오는 것들이어서 이것으로 판별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쌍꺼풀을 높게 잡은 경우를 소세지 같다고 표현하는데 라인의 높이가 많이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소세지 교정보다는 라인 낮추기에 대해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4.0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문예슬입니다. 라인을 낮춰서 수술하는 것은 가능하며, 절개법으로 수술하였다고 해서 꼭 절개법으로만 수술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절개법으로 수술을 했어도 라인을 낮춰 자연유착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술을 원하는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담당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