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울면 부작용생기나요?
롱이엉니
2025.03.27
쌍수한 당일에도 울었고 일주일째에도 울었고 한달안됐을때부터 사정때매 10번은 운거같은데 붓기가 계속 간다가나 라인이 달라질 문제가 있을까요? 운것때문에 라인이 이쁘지않게 될지 걱정입니다ㅜ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3.2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문예슬입니다. 질문 주신 사항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쌍꺼풀 수술 후 흘린 눈물 때문에 쌍꺼풀 라인에 변형이 생기는 케이스는 드뭅니다. 하지만 눈물을 닦기 위하여 눈꺼풀에 세게 마찰을 가할 경우엔, 자극으로 인하여 눈꺼풀의 회복이 더뎌질 수 있습니다. 우는 것은 괜찮으나 흘린 눈물을 닦으실 땐 되도록 살살 닦아주세요. 그리고 눈물 흘릴 일이 없도록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랍니다 ^^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2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라인을 실로 고정하기 때문에 울었다고 해서 고정된 라인이 달라질 가능성은 적습니다. 다만, 눈을 많이 비비는 행동은 라인이 유착되서 안정화 되기 전까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