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둘다 절개 눈, 코수술
쿄쿄더
2025.03.26
눈, 코 한번에 수술하고 오늘이 4~5일차인것 같은데... 엄청 오열하는 일이 있었어요....ㅠㅠ 제가 울때 얼굴을 일그러뜨리면서 우는 편이라서... 울 땐 몰랐는데 울고나니까... 코 수술한 부분이 많이 아파요... 눈도 잘 안떠지고... 찾아보니까... 코수술하고 눈수술한 후에 인위적으로 땡기거나 하면 안좋다고 들었거든요... 흉터가 더 크게 생길수도 있고... 생기지 않아도 될 붓기도 더 생길수도 있고... 1. 염증이 생기거나 문제가 되진 않겠죠? ( 눈물이 흐르면 닦아냈고, 절개한 부분은 안건들였어요... 아랫속눈썹 부분에만 휴지를 가져다댔습니다.. 코도 수술한 부분말고 인중을 닦아냈어요 ) 부목을 대고 있어서 콧대가 보이고나 그러진 않지만, 절개한 부분은 보여서 살펴봤는데 뭐 더 찢어지거나 피가 스멀스멀 기어나온다거나 그런건 없었어요.. 수술한 실이 일어섰다...? 뭐 그런 느낌만... 있는데... 문제가 될까요? 2. 어떻게 처치해야할까요? 냉찜질이 좋다기에 수건으로 감싸서 눈위에 올려서 냉찜질을 하고 있는데.. 다른 방법이 더 있을까요? *머리를 높게 해서 자고 있는거나 산책하기 라면 하고 있어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26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얼굴을 많이 찡그린다는 것이 수술 후 관리에 좋다고 할 순 없지만 그렇다고 해도 수술 부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수술 후 얼마되지 않아 통증은 있을 수 있는 시기이며 수술 부위가 부어오르는지 지켜 보는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3.2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1. 코에 나타난 통증의 경우, 피가 나오거나 열감이 느껴지는 등, 다른 추가적인 이상 증상 없이 당기는 통증만 든다면 괜찮습니다. 다만 코를 과도하게 일그러뜨리는 일은 자제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코에 장력이 가해지면 보형물이나 재료들이 제자리를 이탈하거나, 코가 휘어지는 등 추가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수술로 만든 쌍꺼풀은, 웬만해선 눈물로 생긴 붓기로 인해 풀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지금 하시는 관리법을 그대로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