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제 코, 재수술이 꼭 필요할까요?
토끼XLd7X
2025.03.22
11년 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코 수술을 했는데요. 자연스러운 코를 원했고, 재수술은 죽어도 하기 싫은 사람이에요ㅠ 그러다 1-2년 전부터 코 연골이 유독 비치는 것 같아 (2번째 사진 상단 동그라미) 재수술이 필요한지 확인하러 여러 병원에 알아봤었습니다. 거의 모든 의사 선생님들이 염증은 없고 시간이 지나면서 튀어나와 보이는 것으로, 재수술이 필수는 아니고 제가 진짜 거슬리면 하라고 하셔서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최근에는 갑자기 코끝 아래 중앙에 (2번째 사진 하단 동그라미) 실리콘까지 비치고 튀어나오는 느낌을 받았어요. 실리콘 따로 연골 따로 비치는 것 같아, 코가 분리되어 보이는 느낌이고 거슬리네요ㅠㅠ 실리콘이 앞으로 점점 내려오게 되는 상황일지, 제가 급하게 재수술을 해야하는 걸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면 정말 안하고파요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5.03.24
안녕하세요 직접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말씀하신 부분이 신경쓰이신다면 교정을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무조건 빨리 해야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십시오. 상태에 따라 비개방으로 수술을 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부담갖지 마시고 성형외과에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4.04
안녕하세요. 성형외과전문의 윤태경입니다. 우선 보내주신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은 어렵습니다. 먼저 CT 촬영 후 확인하고 직접적인 촉진도 해봐야 저 증상이 연골 비침인지 실리콘 비침일지 판단 가능한데요 다른 병원들이 얘기했다 하듯이 염증은 아니라서 재수술은 필수는 아니나, 만약 CT 촬영 결과 실리콘이 점점 밀려 내려오고 있는 것이 맞다면, 더 얇아지고 상황이 악화될 수 있어서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상담은 내원해서 자세히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