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귀족수술(고어텍스) 제거 고민..ㅠ

토리3

2025.03.20


안녕하세요. 제가 고어텍스로 귀족 수술한지 (입안절개) 일 년 반 좀 넘은 것 같습니다. 양쪽 높낮이 위치도 다르고 입속 안 왼쪽에 고어텍스가 튀어나와서(?) 이물감이 느껴져서 수술한 병원을 찾아갔더니. 제거 수술을 해야 된다고 하는데 제가 귀족수술 하고 나서 올림근?? 손상인지 뭔지 인중 부자연스러움, 표정 부자연스러움, 팔자는 더 길어지고 원숭이 표정이됨(?) 과 입술말림 특히 입모양 부자연스러운걸로 일년반 고생했어요🤕...사람도 못만났구요 근데 이제또 제거해야한다니 또 올림근 손상이있을거같아서 너무 겁이나는데.. 제거하고 염증이 사라지면 다시 넣는 수술을 하자는데요ㅜㅠ 어떻게 하는게 맞을지 의견 부탁드려요.. 당장 이번주 토에 제거 수술을 하게되면 얼마나 다운타임이 걸릴까요? 다른사람보다 멍들고 붓고 이런게 엄청 오래가는편이에요 피도 잘안멎고

의사 답변

서우진
서우진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20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고어텍스가 노출된 상태라면 제거는 일단 해야 하는 게 맞을 것으로 보이며 원숭이 표정이 심해 보인다면 양쪽을 다 제거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귀족보형물은 골막 하방으로 삽입하는 경우 올림근 손상의 가능성은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입술 말리는 현상도 수술 자체와는 큰 관련성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보형물이 과도하게 높은 경우 입술이 들려 보일수는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넣어야 하는지는 수술 전 사진이 없어서 판단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3.21

답변

제생각에 말씀하신 증상은 보형물이 큰걸 넣거나 할 경우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제가 볼때 좋은 방법은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고, 안정화 된 후 지방이식으로 자연스럽게 넣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