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팔 지방흡입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아가리어터2
2025.03.13
패키지 (수술부위): 드레스라인(팔뚝,쇄골라인,부유방,겨드랑이,뒷볼록,견갑라인,브라라인) 1차 팔뚝,쇄골라인,부유방,겨드랑이 > 수술완료 2차 뒷볼록,견갑라인,브라라인 > 2주 뒤 수술예정 원래 위 패키지로 진행이 되었어야하나 1차,2차로 하게 되었어요 사유는 앞쪽 진행 후 뒤로 자세를 옮기는 과정에서 호흡 및 출혈량 증가로 다 진행을 못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진 첨부 보시면.. 빨간부위는 상당한 멍 있었고, 현 바본도 심한상태인데 노란부의는 멍도 거의 없었고, 바본도 전혀없는상태인데.. >> 팔 안쪽은 전혀 진행이 안된듯한데 원래 안쪽은 뒤집어서 진행이 되나요? 아님ㅜ 병원에서 누락된걸까요ㅜ 그게 아니라면 흡입을 소량만 해서 멍도, 바본도 아예 없을 수도 있나요? 전문가의 답변이 간절합니다ㅜ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13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지방흡입 한지 얼마 안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방 흡입 후 멍은 중력의 방향에 따라 이동하게 되므로 흡입을 전혀 시행하지 않은 부위에도 멍이 들 수 있으며 수술 후에 흡입한 부위에 압박을 한 경우에는 수술부위는 오히려 멍이 안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멍의 유무여부로 지방흡입을 한 부위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팔부위를 지방흡입 했다면 팔꿈치 주변으로 멍이 몰리게 됩니다. 두번째 붓기의 문제는 시기적으로 흡입 후 얼마 되지 않았다면 조직이 전반적으로 붓기 때문에 아직 지방흡입의 효과가 가려져 있어서 알기 어려우며 붓기도 마찬가지로 중력의 방향을 따라 이동합니다. 허벅지를 흡입한 경우에는 붓기가 발로 내려오고요 복부를 흡입한 경우에는 사타구니 방향으로 멍과 붓기가 내려옵니다. 세번째 바이오 본드는 흡입 후 바로 생긴다기 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단단하게 뭉치게 되므로 수술 후 얼마 안지난 상태에서는 잘 안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팔지방 흡입시 수술의 자세는 바로 누운 상태에서도 뽑을 수 있으며 엎드린 상태에서 뽑기도 하는데 이는 절개의 위치나 같이 뽑는 부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집도하신 원장님께 물어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5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연세루다의원
2025.03.14
안녕하세요 연세루다의원 대표원장 이한희입니다. 지방흡입 후 멍은 부분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멍,바이어본드가 현재는 없더라도 1~2주 후 부터 서서히 나올 수 있습니다. 보통 팔은 정자세로 누워서 진행이 되지만, 의료진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