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이랑 눈썹이 너무 짧아졌는데 두따

여우1u5NZ

2025.03.12


여유분도 없는 눈입니다ㅜㅠ 두따도 여유분이 있어야 많이 낮추기가 가능한가요? 그리고 어떤 성형외과 사진후기들을 봤는데 라인을 두줄따기로 낮춰도 눈이랑 눈썹거리는 그대로더라고요 쌍커풀쪽 살이 눈두덩이로 가니깐 육안상 눈이랑 눈썹이랑 멀어보이는게 맞지않나요? (당연히 전체적인 길이가 길어지진않겠지만) 제가 이해를 잘못한건가요....

의사 답변

윤태경
윤태경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3.13

답변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윤태경 대표원장입니다 라인을 낮추는 방법에는 피부 절제를 통한 방법과 두 줄 따기가 있습니다. 두 줄 따기는 피부 절제를 할 여유가 없을 때 선택하는 방법이므로, 피부 여유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피부 여유가 있다면 더 많이 낮추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눈썹과 눈의 물리적인 거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다만, 쌍꺼풀 라인이 낮아지면서 기존의 쌍꺼풀 부분이 눈두덩이로 이동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눈썹과의 거리가 멀어 보일 수 있습니다. 혹시 질문에서 말하고자 한 것이 쌍꺼풀 라인과 눈썹 사이의 거리라면, 이는 눈매교정이나 쌍꺼풀 수술 후 눈 뜨는 힘이 좋아지면서 눈썹을 덜 쓰게 되어 내려오는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예슬
문예슬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3.21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문예슬입니다.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감이 쌍꺼풀의 라인을 낮춘다고 하여 해소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꺼풀의 문제라기 보다는 얼굴 골격의 문제이기 때문인데요.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 이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이마 거상을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