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잘된게 맞을까요? 짝짝이인가요
롱이엉니
2025.03.11
18일차 입니다 세미아웃 자연유착인데 오른쪽이 더 높고 모양이 둥글어서 짝짝이인지 불안해서 올립니다ㅜ 마지막사진이 후면카메라입니다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3.12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자연유착을 시행하게 되면, 1~3달 정도의 기간을 가져야 눈꺼풀 조직이 원래의 상태만큼 회복 됩니다. 붓기가 빠지는 동안에는 눈꺼풀 조직이 좌우 다르게 빠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아 마음이 심란하시겠지만, 여유를 가지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3.21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아직 붓기가 있는 시기이며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는 서서히 가라앉으면서 비대칭 느낌은 많이 사라질 거니 너무 불안해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좌측과 우측의 눈 조건이 똑같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부와 조직의 두께감도 조금씩은 다르고 그러다 보니 붓기도 양쪽이 같을 수 없습니다. 수술과정은 같은 방법으로 좌우를 동시에 진행하고 라인 높이도 동일하게 하지만 수술 중 수술 부위가 자극이 되는 정도까지 동일할 수 없기 때문에 붓는 정도도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는 봐야 수술 결과를 명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4주 사이에 보이는 결과가 최종 결과가 아니기 때문에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 답변에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