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 후 눈 앞머리 두꺼움
토끼amat0
2025.03.07
앞트임 하고 2달 좀 넘었는데 눈 앞머리 피부가 아직도 두껍고 부자연스러워요. 붓기가 아직 안 빠져서 그런건가요? 거울 볼 때 마다 성형 전에 비해 두껍고 이상해 보여서 신경쓰이는데 평생 이럴수도 있나요? ㅠㅠ 그리고 두달 넘도록 수술부위가 뭉쳤다 풀어졌다 하면서 뾰족해졌다가 둥글둥글 해졌다 하는데 이것도 원래 이렇게 오래가는건가요?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3.07
진행하신병원에 한번문의해보시는것을 추천들여ㅛ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3.0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사진이 없어서 정확히 어느 부위가 두껍다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앞트임의 경우 밖에서 보이는 절개선보다 실제 수술 범위는 좀 더 넓습니다. 절개보다 상방 및 하방을 넓게 박리하여 몽고주름을 풀어주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그런데요. 수술 후에는 이런 부분들이 단단하게 뭉쳤다가 풀어지는 과정을 겪습니다. 우리 신체는 어느 부분이든지 봉합하고 난 후 딱딱하게 뭉치고 볼록하게 튀어 나오기도 하고 절개선이 붉고 짙은색상을 띄게 됩니다. 이후 서서히 뭉치고 튀어나온 부분들이 가라앉으며 색소가 빠지는 경과를 밟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흉터 리모델링"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1년 정도의 경과 기간을 잡습니다. 다만 부위에 따라 이러한 흉터 리모델링이 빠르게 지나가는 경우도 있는데 눈주변은 흉터 리모델링이 다른 부위에 비해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기도 합니다만 시기적으로 보았을 때 아직 흉터 리모델링 기간이 끝나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