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흡입 후 2주 지나서 바로 성형
바비톡300
2025.02.28
전신지방흡입 하고 2주 지나서 바로 코랑 광대수술 해도 되나요? 코수술 후 피부시술 받아도 되나요? 피코토닝이나 포텐자 같은거요!!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28
정확한 상담을 위해 내원후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5.02.28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1. 전신지방흡입 하고 2주 지나서 바로 코랑 광대수술 해도 되나요? A1. 전신 지방흡입을 받으시면 금식+수술로 인한 컨디션 저하(쇠약), 빈혈, 면역력 저하가 동반됩니다. 그리고 지방흡입 전문병원에서 수술 하실 경우 대부분 전신지방흡입은 약 2~3회에 나누어 진행하게 됩니다. 마지막 수술 2주 후라 하더라도 생체징후(혈압, 맥박 등), 혈액검사(염증수치, 빈혈수치 등)에서 비정상 소견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다음 수술은 이전 수술이 대부분 회복된 이후에 진행하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개인마다 수술전 몸상태 및 회복력이 다르기 때문에 각 병원에서 상담 시 다음으로 받으실 수술에 대한 일정도 같이 문의하시고, 마지막 지방흡입 수술을 한 이후 다음 성형수술이 언제 가능한지 확인 받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Q2. 코수술 후 피부시술 받아도 되나요? 피코토닝이나 포텐자 같은거요!! A2. 코수술 후 코가 눌리지 않는 조건에선 피부시술은 가능합니다. 다만 코피부 자체는 시술로 자극하지 않는 것이 감염 및 염증 예방과 회복에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