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흉터연고 바를려고 하는데요
키래끼
2025.02.25
이번에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흉터가 걱정돼서 흉터연고를 바르려고 합니다. 흉터연고는 어떤 걸 바르면 좋을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의원
2025.02.25
안녕하세요.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입니다. 눈수술 후 흉터연고를 바르는 시점은 개인의 상황에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수술 후 적절한 치유가 이루어진 후 시작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후 상처가 충분히 치유되고 피부가 민감하지 않을 때 흉터연고를 바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수술 후 2주 차 이후부터 흉터연고를 바르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가 주위는 피부가 얇고 민감하여, 안연고 외 다른 연고 제품을 바르면 안구 내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안연고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눈수술 후 흉터 관리 방법으로는 흉터 근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흉터의 외관을 최대한 개선하기 위해 적절한 피부 관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는 적절한 보습, 자외선 차단제 사용, 건강한 식습관 유지 등이 포함이 됩니다. 이러한 관리를 통해 흉터의 외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흉터가 심해지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흉터중점병원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25
진행하신병원에 한번문의후 약국을 가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