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보형물 궁금증

얌삐얍

2025.02.21


1. 멘토는 엑스트라랑 스무스 타입 둘중 멘토 엑스트라가 확연히 인기가 많던데 멘토스무스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은걸까요? 아니면 이부분도 사람에 따라 다른건가요? 2. 모티바는 요즘 대부분 칩 없는걸로 하던데 칩없는게 더 좋은건가요? 칩있는걸로 했을시 장단점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5.02.21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월장 입니다. 1. 보형물은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촉감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이로인해 움직였을 때 움직임이 동시에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줍니다. 형태의 안정성은 보형물이 몸안에서 구겨지거나 주름지지 않고 모양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이로인해 약해지는 부위가 적어져서 파열율도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멘토는 현제 전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입니다. 그 중에서도 멘토의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은 멘토 스무스(클래식타입), 멘토 엑스트라로 발전되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환자에서 멘토 엑스트라가 형태가 더 안정적이며, 체내에서 기대 수명도 더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모티바가 시장에 풀시되었을 때 모티바 ID칩이 있는 보형물의 경우에 정품이 인증되고, 다른 병원에서도 그 사용내역이나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를 알기 쉽게 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세계적으로 특히나 국내에서는 정품 사용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안내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보형물의 사이즈나 종류역시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고 환자분에게도 안내할 수 있으므로 ID 칩이 있는 보형물을 특별히 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 다른 특성은 칩이 있는 보형물과 없는 보형물의 차이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성하민
성하민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22

답변

정확한상담을 위해 내원후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