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지방이식2차
바비바빕바비바
2025.02.19
이마지방이식 1차 수술 후 2차 수술 하러 갔는데 지방이 생착되지 않고 기름으로 변질되서 다 뺐는데요 3개월 후에 조직이 안정화된 뒤 재이식해준다고 하는데, 1차때 뺀 지방으로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6개월 보관한 지방으로 재이식하는 건데 괜찮은 건가요?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19
진행하신병원 한번문의해보시는것이 좋을거같아요 ~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5.02.20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 이마지방이식2차 이마지방이식 1차 수술 후 2차 수술 하러 갔는데 지방이 생착되지 않고 기름으로 변질되서 다 뺐는데요 3개월 후에 조직이 안정화된 뒤 재이식해준다고 하는데, 1차때 뺀 지방으로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6개월 보관한 지방으로 재이식하는 건데 괜찮은 건가요? A. 우선 불만족스런 결과에 대해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6개월 보관 지방으로 재이식 하는 것은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지방 이식에서 중요한 요인은 "지방생착률"이라고 "이식한 지방이 피부 조직에 안정적으로 자리잡는 비율" 이 높아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생착률에는 여러 요인들이 관여합니다. 1. 지방의 성질(섬유화 여부, 세포막의 유지력 등) 2. 이식부위의 성질(혈관성장속도=혈관신생속도, 혈관분포 등) 3. 기타 요인 (영양보충정도, 감염여부 등) 문제는 위 요인들을 지방이식 하기 전에 미리 알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지방이식을 하고 생착결과를 보고 생착률을 추정하여 2차 이식을 준비하게 됩니다. 질문자 분의 경우 1차 이식 생착률이 낮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언급한 요인들을 더 좋게 하여 2차를 진행하셔야 되는데 6개월 지난 냉동지방을 해동하여 사용한다는 것은 오히려 1차 이식보다 생착이 더 안되는 조건으로 보입니다. 보통 이마이식의 경우 많은 양의 지방이 필요한건 아니기 때문에 복부 혹은 허벅지/엉덩이에서 소량 이식채취하여 바로 이식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소량 이식채취 하여도 패이거나 라인이 바뀌진 않습니다.) 다시 한번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