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매교정 안녹는 실 부작용
제발찐막으로
2025.02.12
2021년 초에 매몰과 눈매교정 후 반복적으로 이유없이 왼쪽 눈 두덩이가 간지럽기 시작하면 바로 애벌레처럼 붓기 시작해요. 혹여나 긁기라도 한다면 더 심해서 눈 뜨기조차 힘들 정도로 눈 전체가 빨갛게 부어요. 그냥 간단히 눈매교정을 위해 눈 안에 묶어둔 실을 풀기만 하면 해결될까요?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13
사진상으론 정확한 상담이 어려워 내원후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2.14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증상이 꾸준히 지속적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눈이 가렵고 부으면서 빨갛게 된다는 것으로 보아 알레르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은 매몰과 눈매교정 했던 실이 원인일 수도 있으나 화장품이나 속눈썹 연장 등과 같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알레르기 가능성도 있습니다. 즉, 실이 원인이 아닌 경우에는 실을 제거해도 위의 증상이 지속될 수 도 있습니다. 다른 원인이 없는 상태에서 자연 발생하는 증상이라면 실의 제거도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