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허벅지 지방 흡입

딸기말고쥬스

2025.02.10


허벅지 지방 흡입 하려는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ㅜㅜ 수술 후 압박 스타킹 착용 이유가 뭔가요? 안하면 안좋은 건가요? 수술 후 입원 하는 건가요? 수면 마취로 진행하는 건가요? 통증 평균 몇 일 정도 가나요? 일상생활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성하민
성하민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10

답변

정확한 상담을 위해 내원후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정지은
정지은
20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조이플성형외과의원

2025.02.10

답변

안녕하세요? 조이플 성형외과 대표원장 정지은 입니다. 궁금해하시는 점들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1. 지방흡입 수술 후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는 이유 지방이 제거된 자리에 정상적인 조직의 회복 작용이 내 몸에서 일어나는데, 이때 발생하는 것이 부기와 섬유조직으로 이루어진 흉조직의 형성입니다. 정상적인 조직의 회복인 흉조직의 형성 자체를 막을 수는 없으나 흉조직이 너무 두껍게 형성되어서 기존의 지방이 있던 자리를 다 채울 정도의 두께가 되면 수술 후 부기가 빠져도 효과가 없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초기 1개월 간은 압박복을 착용하여 수술 부위를 효과적으로 압박해 주어서 흉조직이 가능한 얇은 층으로 형성되도록 유도할 수 있고, 부기가 빠지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지방 흡입 수술 후에는 좋은 결과를 위해서 압박복 착용은 필수입니다. 2. 허벅지 흡입만 하시는 경우 입원은 필요 없습니다. 수면 마취가 완전히 회복 되실 때까지 한 두시간 정도 회복실에서 회복 후 퇴원하시게 됩니다. 3. 수면마취로 진행됩니다. 다만 고위험군의 경우 전신마취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통증은 지방의 제거량, 근육의 양 등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 개인차가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는 다소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압박복을 입은 상태에서 일상생활은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조이플 성형외과는 섬세하고 효과좋은 지방흡입수술을 추구합니다. 내원해주시면 상담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